재회 후 안정기, 제 글을 읽고 참고만 하셔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재회 후 안정기란 기간에 대한 정의가 아닙니다.
재회 연락 멘트, 재회 가능성 없는 경우, 장기 연애 이별 극복에 관한 글 또한 참고해주세요.
또한 과한 팩폭이 있을 수 있으니 긍정적인 방향만 원하신다면 글을 읽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정기에 돌입하기 위해선 몇가지가 필요합니다. 만남을 지속할 때에 안정기로 들어가기 전 고려할 사항이 있습니다.
재회 전에는 사실 이 사람과의 추억 및 이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가치들이 크게 느껴 지셨겠지만 재회 후 그러한 사실을 잊어 버리기 때문에 “ 재회 후 예전같지 않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재회 후 예전같지 않을 때
재회 후 예전같지 않을 때는 사실 저 또한 “재회 후 예전같지 않다”라고 생각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사실 ‘예전같지 않다’라는 뜻은 몇 가지의 이유가 있을겁니다.
- 헤어진 기간 동안의 마음 정리
- 헤어진 이유에 대한 풀리지 않은 마음
- 또 다시 반복될 수 있는 이별
등의 문제들로 인해 예전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누군가는 재회하고 다시 이전 처럼 좋아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이 관계에 대해 끊임없는 의심과 회의감으로 둘러 싸이게 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재회 후 안정기를 바라시는 분들께 몇 가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재회 후 안정기
재회 후 안정기에 대해 깊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안정기에 대해 생각하는 것 자체가 지금 관계에 의심을 하는 것이기 대문이죠.
안정기에 도달했다 판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재회 후 안정기를 위한 1. 헤어졌었던 이유에 대한 정리
헤어졌었던 이유에 대한 정리는 사실 어렵습니다. 너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나의 문제에서도 서로에 대한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한 문제이기도 하고 서로 다른사람 사이에 발생했던 문제이기에 누구의 탓도 할 수 없습니다.
- 바람핀 연인 : 사실 상대방이 바뀔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 또한 공감가는 기억이 있지만 자신을 위해서라도 안정기에 도달할 수 없다 생각합니다. 헤어지세요.
- 사소한 감정 다툼 : 자존심 싸움으로 번졌을 확률이 큽니다. 어떤 누군가는 자존심을 버려야 연애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집착 : 재회 후 안정기를 바란다면 집착을 내려놓고 자신의 인생을 먼저 생각하고 살아가는 태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 마음이 멀어짐 : 재회 후 안정기를 바란다면 마음이 멀어진 연인이나 본인이 더욱 애뜻한 감정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합니다.
재회 후 안정기를 위한 2. 미래를 그릴 수 있는가
미래를 그릴 수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사실은 사실 연인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미래가 그려지지 않는 상대방과의 연애는 시간 낭비 및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여기서 헤어졌었던 이유를 생각해보셨다면 대입해서 생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재회한 연인이 마음이 멀어져서 헤어졌다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또 다시 마음이 멀어진 연인에게 다시 좋아지게 될 시간 및 기회비용에 대해 너무 힘든 미래라고 판단이 된다면 재회 후 안정기에 돌입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도 자주 말씀드리는 부분인 시간낭비를 가장 조심하셔야합니다. 자신의 시간은 사실 다른 연인을 만나기에도 바쁜 시간일 수 있습니다.
재회 후 안정기를 바라신다면 미래가 그려지지 않는 분과의 연애에 있어서 빠르게 탈출하는 것이 정에 휩쓸려 잡고 있는 것보다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
감정적임이 아닌 이성적으로 재회 후 안정기를 바랄 수 있는 사람인지의 여부를 판단해주세요.
재회 후 안정기를 위한 3. 의도적으로 떨어져 보기
재회 후 안정기를 위해서는 자주보던 연인을 멀찌감치 멀리서 길게는 1달 동안 만나지 않으면서 생각해 볼 기회가 있어야합니다.
혹여나 상대방이 오랜기간 만나지 않는다면 마음이 멀어지거나 다른 이성을 만날 수 있지 않은가에 두려울 수 있지만 무조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경우 헤어지고 재회한 경우 가장 큰 원인은 혹여나 오랜기간 연인관계로 있었던 상대방이 자신을 잊고 다른 이성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한 두려움일 겁니다.
상대방에 대한 애정이 아니라 단지 잊을까하는 두려움 때문에 재회한 것이라면 사실 이별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재회 후에 상대방과 본인 이별전에 발생했던 문제에 있어서 이제 벗어 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