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키타카 잘되는 사람, 제 글을 참고하시면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이 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고백 멘트, 좋아하는데 헤어지고 싶은 이유, 괜찮은 남자 품절에 관한 내용도 참고해주세요.
티키타카를 잘되지 않는 사람과 대화할 시에는 대화에 재미가 없으며 또한 흥미도 대화에서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즉, 대화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보다는 상대방과의 유대관계를 위해 더 노력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개그코드가 될 수 있으며 공통분모에 해당하여 서로의 시간을 공유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티키타카를 억지로 배운다고 이루어 지는 것은 어려우며 경험과 체득을 통해 이를 발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티키타카 뜻
티키타카는 축구용어로써 바르셀로나 축구에서 유래된 것이 바롤 티키타카 뜻에 해당합니다.
2010년도에 프리메라리그 및 유럽 챔피언스리그를 박살 냈었던 사비와 사비에르난데스의 압도적인 탈압박 및 서로의 티키타카가 유래된 이야기입니다.
유연하게 상대방의 압박을 서로의 패스 연계를 통해서 벗어나며 공격 전개를 하기 위해 서로를 너무 잘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연애로 적용한다면 서로의 대화 주제에 있어서 연관성과 주거니 받거니 하는 역할을 서로 훌륭히 잘풀어 내며 연애 기간에 저절로 친밀감이 형성되어 더욱 중요한 가치로 판단 됩니다.
이는 일명 썸관계에서도 중요하며 자칫 연애 초기에 티키타카가 잘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자칫 재미없고 흥미없는 연애 관계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 특징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 특징 중 가장 특이점은 ‘상대방의 말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집중한다는 것은 문제인식 및 문제도출에 과정을 걸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공감‘하는 것입니다.
일례로 상대방과 대화 도중 해법 및 피드백을 전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은 상대방의 불만을 들어주고 경청하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의 감정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티키타카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해법에 대한 생각 및 발언을 통해서 상대방은 오히려 갑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 특징, 언어활용
언어활용에 있어서 탁월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어떤 대화에 있어서 YES/NO의 대답을 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YES/NO의 대답은 문제에 대한 해답을 말해주는 것에 해당하며 이는 상대방의 감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연인이 직장에서 매우 기분 나쁜 일이 있었다 가정해 보겠습니다.
다른 이유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의 경우 이렇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상황은 직장 상사가 부당한 지시로 인한 연인의 불만에 해당합니다.
역시 못생긴 사람이 성격이 나쁘네, 케익 먹으로 가자 |
나도 오늘 비슷한 상황인데 맛있는거 먹으면서 이야기하자 |
뭐 누가 듣기에는 뜬구름 잡는 소리라고 들을 수 있겠지만 현상에 있어서 문제도출을 하는 것은 사실 전혀 상대방 기분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유머활용
유머에 대해서는 사실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중요하게 됩니다. 이는 처음 항목에 말씀드린 것과 연계되는 이야기 입니다.
어떤 사람은 연인이 예쁜 카페에 친구와 온 것을 자랑하며 사진 찍어 보내줬다 가정해 보겠습니다.
재미있게 놀아라고 이야기 해주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이 생각치 못한 답변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예쁜 카페가 너 닮았구나?
누가 듣기에는 아주 느끼하고 적절하지 못한 이야기 일 수 있지만 재미있게 놀아라, 거기가 어디야? 처럼 식상한 것보다 백만배는 낫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YES/NO 답변이 아니기에 티키타카에 있어서 더욱 효율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기가 많음
우선, 티키타카 잘되는 사람은 주변에 사람이 득실 거릴 확률이 매우 큽니다.
사실 인기가 많은 사람은 누구나 제 3자가 보았을 때 가치가 높은 사람으로 인식됩니다.
그렇기에 미래의 가치를 더욱 활용할 확률이 크며 행복한 가정을 꾸릴 확률이 단 1%라도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사람일 확률이 크며 본능적으로 여성이던 남성이던 이러한 사람이 매우 매력적인 것을 본능적으로 인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한마디로 자존감이 높을 확률이 반대의 확률보다 1% 이상은 클 수 있다는 것이죠.
자신의 말에 확신을 갖고 상대방을 이해하며 상대방을 공감할 수 있기에 더욱 주변에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YES/NO의 답변은 흥미가 발생하지 않을 뿐더러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가치를 찾기 어려운 대답에 불가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