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P 관심 없을 때, 제 글을 읽고 참고하신다면 ENFP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 글에 해당하는 ENFP 팩폭, ENFP 사랑에 빠지는 순간, ENFP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등의 글 또한 꼭 참고해주세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ENFP의 이성이 여러분을 이유 없이 헷갈리게 할 확률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상당히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MBTI 중 하나가 ENFP이기 때문이죠.
우선 먼저 가장 큰 특징을 알려드리자면 저 또한 ENFP 이지만 흥미가 가지 않는 이성에게는 단답 및 질문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우선 저 또한 ENFP 남성이지만 관심이 생긴 상대방에게 절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그저 상대방만 바라보는 해바라기가 되어 버리죠.
이럴 수밖에 없는 ENFP는 어떤 특징을 갖췄을까요?
이전에 다른 ENFP 전용 포스팅을 보면 확인 할 수 있지만 확실하게 흥미와 재미를 즐기는 특징을 지닌 MBTI가 ENFP라 보시면 됩니다.
호감 및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ENFP는 사실 단답으로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며 계속해서 말을 이끌어 가고 싶어합니다.
다만, ENFP의 연애는 상당히 속도전이 중요합니다. 연애에 대한 성격이 급한 성향을 갖췄기 때문에 미적지근한 관계에 해당한다면 좋아하고 있는 상황이 아닐 수 있습니다.
ENFP 관심 없을 때 하는 행동 BEST 3
ENFP 관심 없을 때, 무관심
사실 ENFP는 사교성의 끝판왕이라 불릴 수 있을 정도로 사교적입니다.
매번 조용한 것을 참을 수 없고 외향적인 성격과 달리 생각은 생각보다 깊은 내면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즐거움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대 사람의 관계의 중요도가 매우 높은 사람이라는 것을 대변하는 행동입니다.
때로는 사람의 관심이 없더라도 연락을 하게 됩니다. 필요에 의해서 연락하는 것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매우 특징적으로 사교적인 성향을 갖는 ENFP의 경우 이러한 연락은 절대 호감이라 볼 수 없습니다.
- 업무와 비슷한 사무적인 태도의 연락
- 개인적인 것을 궁금해 하지 않음(직업, 나이, 거주 지역 등)
왜냐하면 ENFP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관심 있는 사람과 관심 없는 사람에게 있어서 냉탕과 온탕과 비슷하게 매우 정반대의 성향을 갖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먼저 연락하는 것을 답답하기 느끼기 때문에 주저 없이 연락하게 되며 크게 상대방과의 대화에 있어서 큰 반응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ENFP 관심 없을 때, 당황하게 하지 않는다.
매우 궁금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이 판단하는 데에 ENFP의 이성이 여러분을 당황하게 하는 것에는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닙니다.
우선 ENFP의 성향은 뒤가 없는 불도저 스타일의 연애를 지향할 확률이 매우 크며 어느 정도 충동적인 연애를 해왔을 확률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그럼에 있어서 ENFP의 이성을 여러분은 만났을 때 이러한 감정이 든다면 매우 큰 확률로 ENFP의 이성이 관심이 있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갑자기 왜? | 굳이 이렇게 까지? | 부담스러운 감정 |
[/su_테이블]
등의 생각이 든다면 매우 큰 확률로 여러분에게 관심 있을 확률이 크다는 것입니다.
ENFP는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러분에게 접근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을 확률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ENFP라 잘 알고 있듯이 이번에 연애를 한 제 연인 또한 만난지 1주일 만에 연애를 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참기가 어려우니까요.
더 가까운 곳에서 상대방을 만나고 싶으며 빨리 서로의 감정을 교류하는 것을 참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직진하고 보는 것이죠.
감정이 노출된 대화를 하지 않는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ENFP는 매우 사교적이며 상대방과의 대화를 매우 즐기는 경향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한 무리에서 관심이 없는 이성에게는 모임에서는 대화를 잘 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만남을 만들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께서 모임에서 ENFP를 마주하게 되었다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에게 관심이 있다면 ENFP로서 사실 여러분과의 대화를 잘 받아 줄 확률이 매우 큽니다.
다만, 여기서 대화를 잘 받아 주고 또 말이 잘 통한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ENFP의 특징은 매우 상대방의 말에 잘 들어 줄 확률이 크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감정에 매우 솔직한 MBTI가 ENFP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대화에서 감정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에게 큰 호감이 없다고 여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감력이 매우 훌륭한 ENFP에게 공감력 보다는 기계적인 호응을 하고 있다면 여러분에게 호감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서 저희는 고려할 사항이 그러면 공감을 할 때에 ENFP는 어떤 감정을 표출해야 하나라고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겠습니다.
“요즘 공부를 하는데 힘이 든다”의 말에
“고생이 많아”라고 말하는 것은 감정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야기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감정을 표출하고 있다고 받아 들이면 될까요? 바로 제 자신의 경험 및 상황에 빗대어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나 또한 공부를 해 보았는데 너는 더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또는 너가 속상해 하니 나도 마음이 않 좋다. 등의 자신의 감정이 표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